본문 바로가기
전국일주/제주도

제주렌트카 쏘카로 이용부터 반납까지 실제이용후기

by 순돌뉴나 2019. 11. 5.
반응형


제주도 성수기에 이용해본 제주렌트카 쏘카 



올해 여름휴가는 급으로 정해진 제주여행

급여행인만큼 당일에 항공권.숙소.렌트카까지 싹다 예약해야했다

성수기바로 전이라 항공권 숙소는 수월히 예약을 할 수 있었지만

렌트카는 평소 이용하던 소셜은 전부 매진되어

어쩔 수 없이 제주에서 처음으로 쏘카를 이용할 수 밖에 없었다

가장 저렴하고 운전하기 편한 경차 모닝으로 예약을 하였는데

평소에 이용하던 가격의 몇배 ㅜㅜ

자차보험도 자기부담금에 따라서 라이트-스탠다드-스페셜

3가지중 선택할 수가 있었는데 스탠다드선택으로 14000원정도 추가되었다

휴가시즌이니깐 별다른 방법이 없었기에 결제까지 완료!



7/21일 제주도착

도착하자마자 렌트카하우스로 이동후

쏘카에서 운영하는 셔틀버스를 타고 쏘카주차장에 도착하였다


제주쏘카셔틀이용방법 

제주공항 5번 게이크 > 렌트카하우스 5구역 12번에서 탑승

7:20-23:00시까지 운영 [매시20분간격]



다행히 쏘카에서 내리자마자 

마이쏘카는 가까운곳에 주차가 되어 있었다

운행하기전 어플에 나와있는 순서대로 외관촬영을 해주고

제주여행 출발



제주렌트카와 다른점이 있다면 차량키는 따로 없기때문에

잠금장치는 무조건 쏘카어플 스마트키를 사용해야하고

내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쓰레기봉투와 물티슈가 따로 준비되어 있었다

그리고 차량 컨디션이 너무 좋아

2박3일내내 너무 편하게 이용을 할 수가 있었다



돌아오는날 쏘카반납하기

반납시간에 맞춰 쏘카존 반납주차장에 차량을 주차를 해주었다



쏘카는 따로 직원이 상주하고 있지 않기때문에

반납까지 완벽하게 해주어야 패널티를 피할 수가 있다

쏘카어플 반납하기 과정에 따라 차근차근 실행하고 반납을 마쳐야한다

제주는 아니였지만 경주에서 쏘카를 이용했을때 차량문 잠금을 하지 않아 반납처리가 안되어

패널티를 결제했던 기억이 있어서 반납을 한번더 확인해주었다



2박3일동안 

총이용시간 50시간 44분 

총 이동이동거리 253km

쏘카는 따로 주유없이 km당170원씩 이동거리에 따라 금액이 결제가 되고 있어서

많이 이동하면 할 수록 많은 금액이 결제가 된다

운행 후 요금결제는 43.010원




제주쏘카 2박3일 총 이용요금은 166.180원으로

일반렌트카보다 훨비싼요금이었지만

여름휴기시즌이었었던만큼 이용비부분은 어쩔 수 없었던거 같다

아마도 비성수기에는 조금더 저렴하지 않을까 싶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