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일주/먹고

집에서 제주 한라산볶음밥 따라하기-집밥 김치볶음밥 맛있게먹어요

by 순돌뉴나 2016. 10. 11.
반응형

작년 제주 우도에서 먹었던 한라산볶음밥이

느닷없이 땡기는 저녁,


한라산까지는 아니더라고 

문학산정도의 볶음밥을 야식으로 만들어먹었습니다


집에서 김치볶음밥을 더욱더 맛난게 먹는 비결,

개개인의 레시피가 있겠지만

김치볶음밥을 만들때 저만의 레시피!



후라이팬에 기름을 붓고 송송 썬 파를 볶아

파기름을 내어줍니다



송송 썬 김치를 넣고 마구마구 볶아줍니다

개인의 취향에따라 참치를 넣으셔도 좋죠 ^^




김치볶음밥 간을 위해 김치국물 한스푼+간장한스푼을 넣고

달달달 볶아주세요





김치볶음밥에는 찬밥이 진리인지라,

저는 햇반을 이용했어요 전자렌지에 돌리지않고 그대로 넣고

김치와 잘 섞이도록 달달달달 볶아요





잘 볶아졌으면 이제 모양을 만들어줘야죠?

김치볶음밥을 정중앙으로 모으고 모아서 가운데는 홈이 생기도록 만들어주세요

한라산처럼 높진 않지만 뭐 동네산정도 되죠? ㅎㅎㅎㅎ




자 그럼 용암을 표현해줄 달걀물을 쓰윽 둘러주고

만들어놓았던 홈에도 달걀물을 쓰윽 넣어주세요

*저는 욕심부린다고 마니 넣었는데 조금만 넣어주시는게 좋아요




김치볶음밥에 뽀인트 피자치즈도 넣어주세요

계란이 후라이팬 바닥에 눌러붙지않게 숟가락으로 샤샤샤가 만져주시구요




전 너무 욕심을 부린나머지 치즈가 잘 녹지 않아

결국은 뚜껑을 덮어버렸습니다 

덕분에 계란밑바닥이 살짝 탔어요 ㅠㅠ




김치볶음밥 완성

계란이 익어도 너무 익었어요, 욕심이 화를 불렀어요

화산폭팔했네요 ㅋㅋ




제가한번먹어보겠습니다

제주에서 먹었던 한라산 볶음밥 맛은 아니었지만

계란+치즈+김치볶음밥의 3콤보는

맛이 없을래야 없을수가 없죠? ^^

생긴건 이래도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세가지가 섞인맛은 넘나 맛난것





모양이 좀 미스지만,

구래도 맛은 최고였어요bbb



쉽고 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김치볶음밥

약간의 재료추가로 더욱더 맛있게 드셔보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