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일주/먹고

경주숨은맛집 찾았다 베스트3

by 순돌뉴나 2018. 4. 20.
반응형


경주숨은맛집 찾았다 베스트3


지난주,
봄맞이 여행으로 다녀온 경주

곳곳에 볼거리가 많아 지루하지 않았고
나름 검색해가며 찾아간 밥집이
모두 만족스러워서 즐거웠던 2박3일 :)

3일동안 찾아다녔던 경주밥집 중에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으로 추천해보는
경주숨은맛집 3곳을 공유해보겠습니다





▒ 경주 대릉원 근처 교촌면옥​

주소 - 경북 경주시 태종로 791

대표메뉴 - 코다리비빔냉면 , 연어와냉면


여행 둘쨋날 뜬금없이 불고기가 땡겨서 찾아간곳,
점심시간이라 사람들이 많았고
대부분 갈비탕이나 냉면을 먹고 있었어요
그래서 욕심부려 불고기2인, 코다리비냉하나 주문
불고기는 어디서나 볼 수 있는 비주얼이었지만
달짠달짠맛이 제대로 느껴졌고
고기와 야채 버섯 씹는맛이 너무 맛있었어요
코다리비냉은 양념이 살짝 적어서
추가로 더 넣어서 먹었는데 은근히 매우면서 달달한게 자꾸 땡기는맛!
대체로 음식 달달한맛이 있어서 제 입맛에는
취향저격이었고 기본적으로 깔끔함이 너무 마음에 들었던 경주밥집이었어요






▒ 경주 첨성대 근처 대릉원본가

주소 - 경북 경주시 포석로 1050번길 39-21

대표메뉴 - 보리밥

마지막날아침 칼국수와 보리밥을 같이 하는 곳을
찾다가 들어가게 된 보리밥집
청국장은 별로 좋아하진 않지만
어쩔수없이 보리밥정식으로 주문을 하였어요
비빔밥이야 사실 어디든 비슷한 맛이라고 생각되는데
대릉원본가의 신의 한수는 바로 청국장!
너무 고소하고 보리비빔밥과 함께 먹으니 꿀조합
청국장 냄새도 많이 나지 않아서
거부감도 덜했구요~ 꼭 비빔밥이
아니더라고 그냥 떠 먹어도 콩맛의 고소함이 너무 좋았어요






▒ 경주 황리단길

주소 - 경북 경주시 포석로 1092번길 26

대표메뉴 - 피자

둘째날 저녁 간단하게 맥주한잔 할겸 해서 찾은 987
황리단길 맛집답게 저녁늦은시간에도 대기를 해야했어요
포장손님들도 있어서 오래 기다리진 않았어요
피자는 원하는 맛으로 반반으로 주문이 가능하여
치즈와 할라피뇨로 주문했어요
도우가 얇아서 느낌함이 덜하고 고소한게 맥주와 먹기 참 좋았구요
아쉬웠던 점은 피클이 없다는거,
맥주을 주문할때마다 결제를 하러 카운터까지 가야한다는점이 좀 아쉽긴 했지만
분위기와 맛이 커버해주는거 같아요
특히 데이트하시러 오시는 분들이 많고 외국인 손님이 많았던 987
기다리는게 싫으시다면 포장을 하셔도 좋을꺼같아요


이번경주 여행은 많이 걷고 먹고를 반복하며 보냈는데요,
핫하다는 황리단길을 여행 3일 내내 걸으며 눈도 입도 참 즐거웠던거 같아요





위 3곳 외에도 황리단길 스시향에서는
가볍게 스시와 맥주를 즐기기 딱 좋더라구요

생와사비로 주시는데 정말 눈물나게 맛있었다는! 


따뜻한 봄에 어울리는 여행 경주! 시간되신다면 꼭 한번 다녀오시길 바래요!


2018/03/10 - [누나일기/In 제주] - 제주 애월 해녀의집에서 쫄깃한 해산물먹방

2018/03/03 - [누나일기/국내여행] - 속초 장칼국수 현지인이 추천하는 여기 속이 확 풀리는맛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