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일주/먹고

설악산 등산코스 케이블카로 빠름빠름빠름

by 순돌뉴나 2018. 3. 2.
반응형


설악산 등산코스 케이블카로 빠름빠름빠름



으로 떠나게 된 속초여행

강원도를 놀러가면 왠지 설악산의 좋은 공기를 마셔줘여할꺼같은 생각에

설악산 등산코스 중 가장 무난하며 짧은코스를 검색해보다가

케이블카로 빠르게 올라갈 수 있다는 걸 알게되었어요 오예!


등산을 좋아하긴 하지만,

요즘같은 체력이라면 30분도 못가서 포기할꺼같았는데

너무 반가운 소식이더라구요 -


설악산 케이블카는 기후에 따라 운영유.무가 결정되기 때문에

미리 예약은 안되고

가시기전에 홈페이지를 운영시간을 꼭 확인을 하시길 바랍니다


http://www.sorakcablecar.co.kr/



소인 : 6000

대인 : 10000





1층 매표소에서 표 발권후 15분내로 케이블카를 탑승하시면 되세요





서서히 내려오는 케이블카

높은곳을 굉장히 무서워 하기때문에 타기전부터 은근 긴장되더라구요





올라가는 케이블카는 오래 기다리지 않고 바로 탑승할 수 있었어요

굉장한 높이이지만 풍경이 너무 아름다워서인지

사람이 많아서인지 생각보다는 덜 무서웠어요

날이 좋지 않아서 저 멀리 울산바위가 제대로 보이진 않았지만 너무 멋있었어요







사진 몇장찍고 나니 눈깜짝할 사이에 도착

케이블카 도착장소에서 권금성까지는 제 걸음으로 15-20분정도 걸렸던거 같아요

권금성정상에는 화장실도 휴지통도 없으니 참고하세요





올라가는 길은 그다지 험하지 않기때문에

아이들과 함께 가족나들이로도 많이 오시더라구요

계단인듯 계단아닌 계단같은 너 

계단도 가파르지 않아서 많이 힘들지 않았어요







권금성 정상은 돌로 되어 있어서 조심조심 다니셔야할꺼 같구요

곳곳에 낭떠러지가 있으니 주의 표지판이 있는곳은 꼭 조심하셔야할꺼같아요

쫄보인 저는 무서워서 보지도 못했어요

멀리서 설악산풍경만 쳐다볼뿐

카메라를 챙겨야했는데 아이폰8이 열일해주었지만 아름다운풍경을 제대로 못 담았네요

 



아직은 눈이 곳곳에 있어서 더욱 장관이었던거 같아요

날만 좀더 좋았다면 또렷한 설악산을 볼 수 있었을텐데 조금 아쉽긴 했지만..






설악산 권금성 정상에서 먹는 따뜻한커피한잔 너무 좋았어요

확실히 산은산! 공기가 너무 좋아서 계속 하고 있던 마스크도 벗어버렸어요




한참 설악산공기를 흡입하고 있는데 

급하게 안내방송으로 바람이 많이 부는관계로 내려가는 케이블카 운영이

조기마감될 수도 있다고 하여 급한마음으로 내려오게 되었어요

내려가는 케이블카는 선착순으로 운영이 되기 때문에 조금 오래 기다렸어요

만약 케이블카를 놓치는 경우에는 3시간을 내려서 가야하기때문에

제발 끊기지 않길 바라는 초조한 마음으로 케이블카를 기다렸어요 ㅜㅜ





아주 다행히도 케이블카를 타고 내려올 수 있었는데요

올라오는것보다 내려가는게 훨씬 무서울 줄 알았는데

워낙 빠른시간에 이동하기 때문에 무서움은 크게 느껴지지 않았어요


평소 등산을 싫어하시는 분들이라도

설악산 케이블카를 이용하시면 산의 신선한 공기와 멋진 풍경을 구경하실 수 있어서

산의 또다른 매력을 느끼실 수 있을꺼같아요

저는 부모님과 함께 와보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


마지막으로 설악산 케이블카를 타고 내려오는 영상을

아이폰 타임랩스 기능을 이용해서 찍어봤어요





봄맞이 속초여행 계획하고 계시면

설악산 제일빠른 등산코스 케이블카로 권금성까지 다녀오시길 바래요


반응형

댓글